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나주박물관 누리집

영산강유역   고대   고분문화의   중심
국립나주박물관

자주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전시관에서 지켜야할 사항은?
A - 박물관의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입니다.
- 음식물 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전시실 입장 전에, 휴대전화는 전원을 꺼주시거나 진동으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절대 삼가해 주십시오.
- 야외 관람로에서는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브레이드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플래시/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Q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이 열리지 않을경우
A 첨부파일의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 있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하신 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brows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고급]순으로 선택
->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 항목을 찾아 체크표시 부분을 클릭하여 체크표시 지우고 [확인] 클릭(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첨부파일명이 한글인 경우 열리지 않을 수 있음.)
-> 브라우저 전체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 보십시오.
Q 전시실에서는 왜 사진을 못찍나요?
A 박물관의 전시실은 국민 모두가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고 배우며 느끼는 문화휴식 공간입니다.
촬영 조명은 유물을 훼손시킬 가능성이 크며, 빛과 촬영소리는 다른 사람의 관람을 방해하기 때문에 전시실 내부에는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다만, 학술연구와 교육을 위한 촬영허가는 유물복제규정이란 정식 철자를 거쳐 유물에 대한 안전여부를 검토한 후 일반 관람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휴관일인 월요일에 실시합니다.
Q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안 될 경우
A 국립나주박물관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안 될 경우,

* 서울신용평가정보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이용중인 분은 승인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서울신용평가정보에 개인정보가 없어 실명인증이 안 될 경우 서울신용평가정보에 온라인 실명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기타 실명인증 관련 문의) 02-846-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