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나주박물관 누리집

영산강유역   고대   고분문화의   중심
국립나주박물관

전시안내앱

스마트폰 모바일 전시안내 무료 서비스 (개인 이어폰 지참)

상설전시 및 특별전시의 주요 전시품에 대한 IoT 기술을 도입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한 비콘과 스마트 기기를 연동한 전시안내 서비스로써, 위치 기반의 전시품 자동안내(국문/영/중/일 4개 언어)와 전시관 지도, 추천동선, 가상현실, 스탬프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안내를 위해 앱 설치 후 WiFi 상태에서 컨텐츠를 미리 내려 받아 주십시오.) 단, 위치 정보 및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야 하며 Android 7.0 이상, iOS 11.0 이상, Bluetooth 2.0 이상을 지원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안내 앱 국립중앙박물관 전시 앱 QR코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kr.nationalmuseum)
국립중앙박물관앱X국립나주박물관 앱 이용안내 이미지 입니다 : 왼쪽 상단 첫번째 이미지는 제 1전시실의 3번째 테마인 영상강 유해의 고분문화의 내용이 담긴 이미지이고, 두번째 이미지는 첫번째 이미지를 스크롤 하면 신촌리 9호분의 독널에서 나온 금동관의 내용입니다. 세번째 이미지는 국립나주박물관 첫 화면입니다. 네번째 이미지는 국립나주박물관의 AR 체험 화면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이미지는 국립나주박물관의 지도안내입니다.